학과안내

공학인증제 소개

공학인증제도는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시스템 구축, 평가, 개선하는 제도입니다.

광운대학교 전자정보공과대학내의 전자재료공학과는 전자재료공학프로그램과 일반 프로그램이 동시에 설 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프로그램은 기존의 졸업기준을 만족시키면 이수가 되지만, 공학프로그램은 별도로 정한 인증교육과정 의 이수요건을 만족시켜야 됩니다. 만일 이수조건을 만족시키지 않으면 광운대학교 학칙 시행세칙 제33조 에 의해 졸업이 유보됩니다.

즉, 광운대학교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학프로그램은 개별인증이 아니라 프로그램 인증(프로그램소속 모든 졸업생의 인증요건 만족을 보장함)임으로 프로그램 소속의 모든 학생이 인증 이수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 에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공학프로그램은 ‘자율적 순환형 교육 제도’로써, 교육의 주체인 교수와 학생, 그리고 학교 당국 모두가 지 속적인 교육의 질 향상(CQI: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을 위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학기, 매년 시행된 교육과정을 평가하고, 개선하는 방향으로 노력하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에서는 시간이 지날 수록 학생들은 양질의 교육을 통해 보다 전문성과 전인적인 능력을 지닌 엔지니어로서의 자질을 구비하게 되고, 교수는 좀 더 개선된 방향의 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점진적인 교육의 개선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0(월계동 447-1) 광운대학교(01897) | 대표전화 02.940.5160 | 팩스번호 02.911.5160

COPYRIGHT©KWANGWOO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