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학과공지사항

[공지] [진로 및 취업] CAP+ 프로그램 참여 안내 (방학 중 진행)

  • 관리자
  • 2019-06-18
  • 177
진로 및 취업 그룹상담(CAP+) 프로그램 참여 안내

 

경력개발팀에서는 하계 방학 중 진로 및 취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본교생들을 위해 CAP+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성격과 흥미를 진단해보고, 진로방향 및 취업분야에 대해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정식모듈을 제공하는 이번 그룹상담 프로그램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친구와 신청해도 되며, 타 학과 학생들과 네트워킹 및 정보교류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편하고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재미있게 진행되며 참여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말하기, 공감하기, 발표하기, 토론하기 등 추후 취업에 필요한 필수 사항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1. 목적 

. 진로미결정 학생들을 위한 진로설정 및 미래계획 설계에 도움을 제공

. 자기 분석, 직무분석 등을 통해 개인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

. 직업심리검사 실시 및 개인별 해석 제공을 통한 본인의 미래 직업 결정에 도움

. 계열별 분리운영을 통해 효율적인 그룹프로그램 서비스 제공

 

2. 프로그램 개요

일차

예상시간

모듈명

CAP+ 과정의 활동 명칭

 

 

 

1일차

2H

A. 나를 만나러 가는 길

1. 진행자 및 전체 활동 소개

2. 별칭짓기공통점 찾기

3.‘want-have list' 작성

3H

B. 내 안의 나를 찾아서

1. 과거로 떠나는 여행(10대 뉴스와 인생곡선)

2. 직업선호도검사 실시 및 이해

1H

C. 커리어 내비게이션

1. 취업성공담을 통한 성공요인 파악

 

 

 

2일차

2H

D.기업정보여행

1. 기업정보 탐색

1.5H

E. 결정은 내가 한다

1. 우주 타임캡슐

2. 합리적 진로의사결정 실습

2.5H

F. 나를 표현하자

1. 이력서 작성법

2. 자기소개서 작성법

 

 

 

3일차

2.5H

G. 나를 표현하자

1. 면접전략

2. 나의 성취사례로 보는 강점 역량

2H

H. 강점의 재발견

1. 타이타닉 생존기

2. 강점폭격

1.5H

I. 나를 넘어서

1. 나를 넘어서

2. 과정정리

 

 

. 각 회차별 일정 및 대상

 ​ * 모집인원에 따라 1,2회차가 1개 회차로 통합 될 수 있음.

​  * 신청자가 많을 경우 7월 9일~11일, 7월 16일~18일에 추가회차 개설 예정.

회차

진행기간

시간

장소

계열

대상학년

1회차

06. 25.() ~ 06. 27.()

오후

1~ 6

기념관 203

이공계

1~3학년

2회차

07. 02.() ~ 07. 04.()

인문계

1~4학년

 

. 참여자 혜택

1) 그룹 상담 종료 후 1:1 개별취업상담으로 연계

2) 프로그램 진행 기간 중 간식 및 음료 제공


. 운영강사 : 양인정 컨설턴트 (첨부된 컨설턴트 프로필 참조)

 

3. 신청관련

. 참여대상 :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회차별 15

나. 신청기간 : 2019. 06. 12.() ~ 06.20.() 까지 이메일 신청 / 선착순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 선정발표 : 2019. 06. 21.() 오후 6시 전까지 문자 및 전화로 개별 통보

. 신청방법 : CAP / 0회 차 / 이름 / 학과 / 학년 / 휴대폰 번호 기재 후 경력개발팀 kwjob@kw.ac.kr로 전송

마. 진행기간 : 2019. 06. 25.()부터 3일 간 총 2회차 진행  * 위 회차별 일정 참조

. 진행시간 : 매일 5시간(오후 1~6) * 3/ 장소 : 기념관 203호 회의실


4. 문의사항 : 복지관 206호 경력개발팀 / Tel) 02-940-5035,6

 

학 생 복 지 처 장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0(월계동 447-1) 광운대학교(01897) | 대표전화 02.940.5160 | 팩스번호 02.911.5160

COPYRIGHT©KWANGWOO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